본문 바로가기
슬기로운 반려생활

설채현 수의사도 먹인다는 강아지 사료?! (feat. 스텔라앤츄이스)

by 북답북답 2022. 1. 10.
반응형

여러분은 반려견에게 어떤 사료를 먹이고 있나요? 오늘은 많은 보호자들이 고민하는 사료 선택에 도움이 될만한 정보를 공유해봅니다. 좋은 사료를 선택하는 기준은 여러 가지가 있지만, 전문가의 추천을 받는 것도 유익한 방법입니다. 설채현 수의사는 대표적인 반려동물 전문가인데요. 과연 설채현 수의사는 반려견인 ‘세상이’에게 어떤 사료를 먹이는지 살펴보겠습니다.



설채현 수의사도 먹인다는 사료는?

“스텔라 앤 츄이스” 입니다.


설채현 수의사가 스텔라 앤 츄이스를 선택한 몇가지 이유가 있다고 하는데요. 첫째, 강아지가 좋아한다! 설채현 반려견 ‘세상이’는 아무리 비싸고 좋은 사료라도 일주일이면 실증을 냈다고 합니다. 그만큼 미식견(?)이라는 거죠ㅎㅎ 그런데 스텔라 앤 츄이스는 꾸준히 잘 먹고 있다고해요. 뭐니뭐니해도 강아지가 맛있게 먹는게 최고의 사료죠.

설채현 수의사가 스텔라 앤 츄이스를 선택한 이유. 둘째, 믿을 수 있는 품질의 사료! 스텔라 앤 츄이스는 2015년 균 관련 리콜 2건이 발생했습니다. 그후 미국에서 자체 공장을 설립하고 제조 시설을 전격 교체했죠. 회사의 발빠른 대응으로 이후에 생산된 사료에 대해서는 리콜 발생 0건을 기록했습니다. 이전에 ‘좋은 사료 고르는 법’에서도 말씀드렸듯이, 자체 공장에서 사료를 생산하는 브랜드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설채현 수의사는 스텔라 앤 츄이스가 ‘자연식’을 제외하고 가장 균형잡힌 제조 방법의 사료라고 말합니다. 영양 균형을 맞추고, 영양소 파괴도 최소화한 방법. 스텔라 앤 츄이스는 ‘동결건조 방식’으로 생산합니다. 강아지의 주식을(간식이 아닌) 동결건조 방식으로 생산하는 사료 중 스텔라 앤 츄이스는 세계 판매량 1위의 사료이기도 합니다.

스텔라 앤 츄이스는 몇가지 라인이 있습니다.


디너패티

100% 주식으로만 급여하고 싶을 때 먹이는 사료입니다. 디너패티는 손으로 잘게 부수어 주면 됩니다. 동그랗고 넓적한 모양으로, 다이제처럼 생겼네요ㅎㅎ 스텔라 앤 츄이스-디너패티는 좋은 사료는 맞지만… 어마무시한 가격 덕분에;; 보호자들이 주식으로 급여하기에 부담을 느끼기도 합니다.

밀믹서

디너패티를 대체할만한 라인으로 ‘밀믹서’가 있습니다. 밀믹서는 토퍼용(일반 건사료 위에 뿌려주는 토핑의 일종)으로 나온 동결건조 사료입니다. 밀믹서는 새끼손가락 한마디 정도의 크기입니다. 여기서 궁금한 점? 디너패티와 밀믹서는 성분이 다를까요? NO! 모양만 다를 뿐, 성분은 동일합니다. 밀믹서는 일반 건사료에 기호성을 더해주는 용도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스텔라 앤 츄이스는 동결건조 사료뿐만 아니라, 건사료도 생산합니다. 특이한 점은 건사료의 기호성을 높이기 위해 동결건조 사료가 코팅돼 있다고 합니다. 디너패티나 밀믹서와 마찬가지로, 영양 성분은 똑같습니다. 단, 동결건조 방식이 영양소를 가장 파괴하지 않으면서 본연의 맛을 살린다는 사실!


주의할 점?!

간혹 동결건조 사료를 씹다가 뱉는 강아지도 있습니다. 이때는 물과 사료를 섞어서 주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습식 사료처럼 말이죠. 또한 치아관리에 신경써줘야 합니다. 부드러운 음식만 섭취하다보면 강아지의 치아에 생기는 치석을 긁어내주는 기능이 부족하게 됩니다. 따라서 동결건조 사료를 먹인다면, 양치에 신경을 써 주세요!




지금까지 <설채현 수의사도 먹인다는 강아지 사료: 스텔라 앤 츄이스> 에 대해 살펴봤습니다. 좋은 사료를 선택하셔서, 강아지와 행복한 반려 생활하시길 바랍니다. 고맙습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우리집 강아지, 어떤 사료를 먹일까?
강아지가 절대 먹으면 안되는 음식?
강아지가 먹으면 건강에 좋은 음식(아채&채소류)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