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슬기로운 반려생활

강아지가 먹으면 건강에 좋은 음식(아채&채소류)

by 북답북답 2021. 12. 16.
반응형

우리가 먹는 음식이 곧 우리의 건강과 직결되듯이, 강아지가 먹는 음식은 곧 강아지의 건강과 직결됩니다. 우리에겐 사랑스런 강아지가 건강하고! 오래도록! 살았으면 하는 바람이 있습니다. 그렇다면 어떤 음식을 먹여야할까요? 지금부터 “강아지가 먹으면 건강에 좋은 음식”을 살펴보겠습니다.



👉 호박(단호박)

호박(단호박)은 강아지가 먹으면 건강에 좋은 음식입니다. 호박(단호박)에는 칼륨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혈압 조절근육 건강 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비타민A, 비타민C, 철분, 인, 마그네슘, 엽산 등 다양한 영양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무엇보다도 호박(단호박)은 섬유질이 풍부합니다. 따라서 강아지의 소화 작용에 도움을 줍니다. 강아지가 설사 또는 변비와 같은 소화기 증상을 겪고 있다면 호박은 좋은 간식이 될 수 있습니다.



👉 고구마


고구마는 강아지가 먹으면 건강에 좋은 음식입니다. 고구마는 대표적인 저칼로리 음식(간식)입니다. 또한 비타민A, B6, C, E와 칼륨, 칼슘 등이 풍부한 음식입니다. 고구마도 호박과 마찬가지로 대표적인 섬유질 식품입니다. 따라서 위장에 부담이 적고 소화를 도와주는 음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 오이

오이는 강아지가 먹으면 건강에 좋은 음식입니다. 수분 함유량이 높아(무려 95% 이상) 강아지의 음수량을 늘리는 데 도움을 줍니다. 강아지가 수분섭취를 충분히 하지 않는다면 오이를 먹여보시길 권합니다.



👉 당근

당근 역시 강아지가 먹으면 건강에 좋은 음식입니다. 당근은 대표적인 녹황색 채소인데요. 저칼로리이고 섬유질도 풍부합니다. 특히 비타민A의 전구체인 ‘베타카로틴’을 함유하고 있어, 항산화피부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견생 20세 시대가 다가오고 있습니다. 사랑스런 강아지가 건강하게 장수하길 바라는 분이라면, 당근을 통한 노화방지에 힘써야하겠죠?



👉 브로콜리

브로콜리는 강아지가 먹으면 건강에 좋은 음식입니다. 브로콜리는 섬유질, 비타민C 함유량이 높습니다. 또한 대표적인 저지방 식품입니다. 하지만 브로콜리를 급여할 때 주의할 점이 있습니다. 브로콜리의 꽃 부분(뭉게뭉게 피어난 부분)에는 ‘이소티오시아네이트’란 성분이 있는데요. 이 성분이 일부 강아지에게서 소화 장애를 일으키기도 합니다. 줄기 부분도 잘게 잘라서 급여해야 하고요. 아무리 좋은 음식이라도 무조건 먹이면 독이 될 수 있다는 사실. 꼭 기억하세요.



👉 반려견에게 좋은 음식(총정리)

1. 호박(단호박)
2. 고구마
3. 오이
4. 당근
5. 브로콜리

*주의할 점: 만약 강아지가 특정 질환을 앓고 있다면, 반드시 주치의와 상의 후 먹여야 합니다. 또한 처음 먹이는 음식의 경우, 반드시 소량을 급여하고 알러지 반응은 없는지 꼼꼼히 살펴야 합니다. 아무리 좋은 음식이라고 해도 강아지 체질에 따라 맞지 않을 수 있음을 유의하세요!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우리집 강아지, 어떤 사료를 먹일까?
강아지가 절대 먹으면 안되는 음식?
강아지를 키운다면 ‘이것’만은 하지마세요 (1)
강아지를 키운다면 ‘이것’만은 하지마세요 (2)
강아지 슬개골 탈구 원인, 치료, 예방법까지!

반응형

댓글